티스토리 글/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이메일)

moxnox111 2021. 9. 13. 00:01
반응형

어느날 새벽 내가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왔다고 이메일이 왔다!

뭔가 하니 한 달 전 쓴 흑염소 출산 글이 문제였다.

15일 기준 상황

참고로 나는 한 구글 계정에(pub) 4개 블로그 모두 들어가 있다.

youmox111 티스토리 블로그가 문제였다.

 

원인은 명확하게 추측됐다. 흑염소 출산 시 나온 빨간 태반 사진이 원인이었다.

 

흑염소는 주제가 너무 마이너해서 일부러 정보성 겸, 새 생명 탄생 기록하려고 올린 건데...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13일 기준 상황
크몽 판매자에게 물어볼 당시 모바일로 캡쳐했던 모습

크몽에서 산 티스토리 전자책 판매자에게 물어보니 최종적으로 비공개 처리하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들었다.

 

수익형 블로그라면 비공개 하는 것이 좋다고. 구글 알고리즘이 자체적으로 핏기가 있는 사진을 거르고 있거나, 혹은 누군가 신고를 했을 수 있을 거 같고 두 경우 모두 충분히 가능성이 있단다.

 

나는 한달이나 지나서 문제가 된 것이기 때문에 이웃이 신고했을 거 같진 않고 신고하더라도 제3자가 신고했을 거 같다. 알고리즘도 의심되고.

 

판매자는 비공개 외 방법으로는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 곳에 구글 정책 위반한 이 글을 올리는 것을 추천했다.

 

나는 네 블로그 모두 수익을 바라기 때문에 고민하다 비공개 결정을 하였다.

 

사실 일기, 기록 목적이 더 컸으니 말이다.

 

첫 이메일 받은 13일 당일 오후 크몽 판매자한테 물어봤을 때는 /150이라고 명확하게 글 주소가 있었는데,

15일 새벽에 들어가보니 /숫자 없이 사이트 통째로 되어있어서 모든 글에 광고가 안 나오는가 싶어 놀라서 비로그인 상태로 들어가서 확인해봤더니 문제가 되는 글만 구글 광고가 안 나오고 다른 글은 광고가 잘 나왔다.

비공개 한 후 검토 요청 눌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