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창업 일기

사업용 휴대폰을 위한 U+알뜰폰 개통 후기(요금제 선택 실패..)

moxnox111 2021. 2. 1. 12:51
반응형

사업용으로 쓸 알뜰폰 유심을 2021년 1월 11일 월요일에 배송받아 추천인 입력하여 셀프개통 신청하였다. 나를 추천인으로 할 시 유심비(8,800원) 무료를 원하는 처음 사람만 추천할 수 있고, 그 다음부터는 나에게만 이득이 되는데, 나는 절반을 돌려줄 생각이다. 나중에 포스팅할 것이다. U+ 알뜰폰 나를 추천인으로 입력하면 나에게 떨어지는 1만 원 중 절반(5,000원)을 페이백 해줄 예정이다.(내가 일일이 송금해줘야하는 수고를 들여야 함.)

 

참고로 내 사업용 휴대폰 갤럭시 S7은 나노유심이다. 나중에 유심 받고 휴대폰에 유심 잘라 끼울 때 어떤 크기인지 중요하다.

신규가입은 오전8시~오후10시(요일제한 없음)
번호이동은 오전10시~오후8시(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나는 신규가입으로 했다. 왜냐하면 사업용 휴대폰이 필요해서 기존 폰 안 쓰고 요금제가 싼 알뜰폰으로 굳이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통화가 무제한이면서 요금이 가장 저렴한 '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1.5GB'를 하였다.

나는 부가통화까지 무제한인줄 알았는데, 부가통화는 월 50분에, 일반전화만 '무제한'이었다. 즉 요금제 선택 실패..

영상/부가통화 무제한 아니다

요금제 선택 실패했다. 나는 영상/부가통화가 무제한인 줄 알았는데, 13일에 U+알뜰모바일 앱 깔고 조회해보니 영상/부가통화 별도였다.

유알모(U+ 알뜰폰)의 요금제 목록은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하길 바란다. 요금제 목록이 쭉 있다.

www.uplussave.com/pric/usimPricList.mhp

 

유심 요금제

 

www.uplussave.com

 

1월 11일에 해서 월 중간에 했기 때문에 지금 부가통화는 40분이었고, 온전한 한 달에서는 50분이라고 한다.

만약 200분짜리 통화였으면 부가+일반이 200분 제한이기 때문에 부가통화만으로도 200분 써도 된다고 한다.

 

개인용으로는 이미 집/이동전화가 무제한이어서 나는 사업용 폰으로 집/이동전화 안 써도 된다. 그리고 나는 쿠팡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만 입점할 예정인데 고객 응대를 전화로는 절대 안 할 생각이다. 왜냐하면 사기 전화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기재된 휴대폰 번호로 걸려오기도 하고 실제로 해외구매대행 사업하는 사람끼리 모인 단톡방에서도 사업용 휴대폰이라 할지라도 전화받는 것은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예 : 상위 노출 1순위 제품이었데 광고대행업체라고 소개한, 전화 걸려온 거 받았더니, '외부매체 노출 차단시키라고, 광고비 나가니까.'라는 말을 듣고 차단시켜놨더니 1위에서 빠져버렸다.

 

또 사업하면서 고객응대할 때 통화 안 할 것이므로 이동전화도 필요없다. 기왕 매월 통신비로 추가적으로 돈 드는 거 문의 전화로 쓰기 위해 부가통화를 할 것이다. 내가 받는 것이 아닌 내가 걸기만 할 것이다.

 

÷부가통화=1분당 돈

8,900÷50=178(내가 선택 실패한 첫 요금ㅠㅠ)

7,700÷200=38.5

5,940÷120=49.5

5,170÷100=51.7

5,000÷60=83.3333333...

 

그리고 오늘(2월 1일 월요일) 114에 전화해서 변경하면 요금이 어떻게 청구되냐 했더니, 요금제 할인 적용은 한 요금제만 되기 때문에 만약 2월 11일에 요금제를 바꾼다면 바꾸기 전 '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1.5GB'가 정가 23,000원의 10일차 요금인 8,230원 정도? 청구될 거라 한다. 최대 9천 원과 바꿀 요금제인 7,700원 합해도 넉넉하게 3만 5천원을 은행에 넣어놨다. 사업자용 계좌 등록한 국민은행으로 납부방법을 변경하였다.

 

요금제를 바꾸기 때문에 할인 전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요금제만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전 요금제는 할인이 안 된 23,000원을 내야한단다...

 

U+알뜰폰 셀프개통 신청 방법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 후 아래의 '신청서 작성하기'를 누른다.

아래 약관들을 전체 동의하기에는 의심스러워서 확이해봤더니 역시 (선택) 항목이 있어 해지하였다.

범용 공동 인증서는 KT 알뜰폰 때랑 똑같이 4,400원 유료 인증서가 필요한데, KT 알뜰폰 때와 달리 U+알뜰폰 좋은 점이 유료 인증서 발급받지 않고도 신용카드로 인증할 수 있어 좋았다.

 

신용카드번호와 카드사에 등록된 휴대폰번호 기입하고 ARS 인증을 진행하면 되는데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라고 요구한다. 인증 후 인증확인을 꼭 눌러야한다.

 

나는 KT 알뜰폰 이용한 적이 있다. 지금 U+ 알뜰폰 개통도 하니 SKT 알뜰폰 빼고 알뜰폰 2사를 이용하는 셈이다.

 

SKT 알뜰폰은 요금제 별로이다. 차라리 SKT를 통신사로 하는 게 낫다. 나는 개인용 폰은 알뜰폰이 아닌 그냥 SKT 통신사인데 공차 할인도 그렇고 나름 쏠쏠?하다. 나는 솔직히 알뜰폰이 아니어서 싫긴 한데 가족 요금 할인으로 묶여있어서 내가 싫다고 SKT 해지를 내 마음대로 못한다. 그래서 최대한 카드사에서 통신비 자동이체 이벤트할 때를 노려 SKT 통신비를 나름 아끼는 중이다.

요금 납부 때 카드번호가 아까 본인인증한 카드번호가 자동으로 적혀있어서 편리했다.

 

왠지 통신요금 납부할 카드로 인증하고 싶더라니.

다 작성하고 셀프개통요청 눌렀는데 세션이 만료되었다고 처음으로 돌아갔다;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게 작성해서 그런가보다. 왜냐하면 추천인 링크 타고 가서 작성했는데 추천인이 자동으로 기입이 안 되어있고 공란이어서 이상해서 추천인에게 물어보며 휴대폰번호 묻느라 늦었다.

원래 추천인 링크 타고 간다면 추천인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자동으로 적혀있다고 한다.

와 KT 알뜰폰 할 때는 원하는 끝 번호 1순위부터 3순위까지 받더만 U+는 '선택하신 휴대폰 번호로 셀프 개통 처리'된다하니 신기했다. 근데 뒤에 '상담사 전환 개통 처리시에는' 뜻을 잘 모르겠다.

 

번호가 없으면 다른 번호로 개통될 수 있다는 건가??

흑흑 그럴줄 알았다. 내가 개인용 휴대폰 뒷자리 xxxy를 입력하니 휴대폰 번호가 없단다. 똑같은 숫자가 3개 연속이어서 그런가보다.

와 이렇게 뜬다. 그리고 원하는 번호를 누르면 선택이 가능하다는 듯이 뜬다.(진짜 내가 선택한 번호로 개통되었다.)

완전 신기했던게, 이렇게 나오면 개통이 안 된 번호를 휴대폰번호 뒷자리로 조회할 수 있는거 아닌가.

내가 선택한 휴대폰 번호로 개통되었다^^

 

카카오톡으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이 개통 완료되었다고 카톡 보내왔는데 아래에 '구매후기 작성하기'가 있어 클릭해보니 사진 후기는 1000P인데 동영상 후기는 1500P라 해서 얼른 유심 장착 후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는 거를 동영상으로 찍었다.

 

개통 후 유심 끼웠는데 안 되어서 당황해서 유심 왔을 때 같이 온 설명(타사폰일 때 사용설명서) 읽어보니 와이파이 끄고 데이터 켜보라는 1번이 있어 1번부터 했는데, 와이파이는 잘 꺼지는데 데이터는 유심이 안 되어있다고 해서 실패했는데 번호등록이 되었다..?

 

어쨋든 타사폰일 때 사용설명서 1번부터 시도해보시길.

유심 장착 후 가장 먼저 새 폰 설정들을 내게 맞췄다.

 

카카오톡을 깔고 새 계정으로 회원가입하였다.(하하하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겠지만 카카오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또 티스토리 블로그 5개 생성이 가능한 2번째 새 카카오 계정을 득템하였다.)(나중에 5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업용 카카오 계정으로 개설해야지~)

 

그리고 새로 산 중고폰 S7 엣지가 새 거 같아 기분이 너무 좋다ㅎㅎ

 

새 휴대폰 세팅 순서는, 위 버튼 순서를 바꾼 뒤 카카오톡 깔러 구글 플레이 들어가서 지메일 로그인하고 카카오톡 깔고 카카오톡도 새 지메일 주소로 새 계정 회원가입하고 개인용 휴대폰을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고 화면잠금 해제할 패턴 등록하고 지문 하나도 등록하고 위젯들 위치 바꾸었다.

 

우선 여기까지 사업용 세컨드폰에 u+알뜰폰 유심 장착후 셀프개통 방법이었고, 다음 글에서는 U+알뜰폰 추천인을 나로 기입시 첫 한 사람 한정 유심비(8,800원) 무료와 그 이후 나를 추천인으로 가입하는 사람들은 나에게 떨어지는 1만 원 중 절반인 5천 원을 돌려주는 이벤트 글을 작성할 것이다.

 

아참 그리고 오늘(2021년 2월 1일) 114에 통화했는데, 통화 기다리던 중 U+알뜰폰 앱을 통해 납부방법 변경에서 사업자로 선택할 수도 있어서 통화 연결되고 물어봤더니 등록하면 다음달? 다다음달?부터 적용된다고 한다. 창업자 멘토링 제도를 통해 알게 된 세무사에게 문자 보내 물어보니 나중에 추계신고를 하더라도 등록하는 게 낫다고 해서 바로 통신사에서 보내준 링크로 들어가서 사업자등록증(열람용 안 됨)하고 신분증 사진 보냈다. 그랬더니 개인사업자 등록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이 내용도 따로 글을 작성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