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사업 꿀팁

(세티즌) 휴대폰 공기계 구입 후기 4번째 구매 세컨폰 사업용 휴대폰

moxnox111 2021. 1. 8. 20:40
반응형

이 글은 사업을 시작하면서 사업용 휴대폰(세컨드폰)이 필요한 분들께 공기계 구매를 추천하는 글이다.

나는 세티즌에서 총 3번 구매하였다. 이번이 3번째 구매이다. 오늘 물품 수령 후 후기 쓴다.

3번 모두 잘 받았다. 그리고 3번 다 갤럭시 S7이다. 엣지 아닌 것과 엣지인 것 모두 샀다.

 

 

첫 구매 갤럭시 S7, 골드, 64GB
두번째 구매 갤럭시 S7 엣지, 블루, 64GB
세번째 구매 갤럭시 S7 엣지, 블루, 64GB
4번째 구매 갤럭시 S7, 골드, 64GB

 

약 1년동안 3번 구매한 셈인데, 첫번째는 오래 쓸 거 같았지만 교통사고 나면서 휴대폰이 깨졌고, 그래서 퇴원 후 두번째 휴대폰을 구매해서 지금 잘 쓰고 있고(떨어뜨려서 오른쪽 위 모서리 일부 파손되었지만.. 내가 떨어뜨린 거여서;) 세번째 구입 이유는 사업용으로 쓰기 위해 샀다.

 

나는 휴대폰에 물리적인 홈버튼이 있는 것을 좋아해서 삼성 갤럭시 S7만 이용하고 있다.

S7이 물리적인 홈버튼 있는 삼성 휴대폰 중 가장 최신이다.

 

그리고 나는 용량이 넉넉한 게 좋아서 32GB보다 64GB를 샀다. 32GB 사도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32GB 아닌 걸 알기 때문이다. 기본 앱 등 기본 용량이 꼭 필요하다. 그리고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운영하기에 포스팅을 위해서는 사진을 매번 찍어야 하고, 이쁜 닭들도 많이 찍어야 한다.

 

4번째로 구매한 이유는 두번째 본폰을 높은 데서 떨어뜨려서 심하게 액정에 금가서 바꿀 필요가 생겼다. 깨지자마자 세티즌 검색했더니 값도 비싸고 마음에 드는 휴대폰이 없었는데 얼마 후 다시 들어갔더니 싼 금액에 마음에 드는 휴대폰이 있어 바로 샀다.

 

market.cetizen.com/

 

중고폰 중고폰가격 중고폰시세 제공 세티즌

중고폰,중고폰가격,중고폰세세,중고폰판매, 중고폰거래, 스마트폰 안전거래 중고장터,중고나라,Used phone

market.cetizen.com

세티즌은 개인보다 중고폰 전문 업체가 더 많다.

그리고 세티즌은 안전거래 시스템이 있어서 좋았다.

 

 

첫 화면, 구매하려면 어차피 회원가입해야한다.

 

세티즌은 소셜 회원가입도 가능해서 나는 네이버 로그인했다.

 

중고폰 검색 화면

 

단점은 색상, 용량(GB)이 검색 안 된다.

 

세티즌은 보통 아래와 같이 휴대폰 사진 밑에 설명을 써준다.

 

 

그런데 간혹 휴대폰 설명에 3사 호환 가능, 알뜰폰 가능 이렇게 안 써져 있을 때가 있다. 그래도 갤럭시 S7은 경험상 3사/알뜰폰 호환이 되었다.

 

나는 이번 휴대폰이 사업용 목적이어서 알뜰폰 통화 무제한 유심 사서 꽂아 쓸 것이다.

 

통신사 호환 설명

 

그리고 사용할 때 잔상이 가장 중요하다. 두번째에서는 싸서(7만 7천원) 약잔상이어도 샀는데 사보니 별로였다. 또한 나는 휴대폰 멍은 거른다.

 

나는 물품 사진에 있는, 하얀 화면상의 잔상은 꼭 본다.

하얀 화면 사진 안 올리는 판매자가 있는데 잔상 확인 안 하고 사면 쓰레기 잔상폰 받을 수 있으니 뒤로 가기 했다.

 

 

잔상이 심한 사진 예
32GB, 갤럭시 S7 엣지 블루

 

잔상이 없는 위 사진의 물품같은 경우 내 예산이었던 11만원보다 조금 더 비싸고 32GB여서 더 찾아봤다.

 

제품명과 가격 사이에 상품 상태와, 단품 여부, 기타 설명이 써져있다.

 

계속 찾은 끝에 내가 원하는 용량(64GB) 조건, 가격, 색상이어서 아래 제품을 구매했다.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하다는데 나는 신용카드로 사서... 잘 모르겠다.

 

잔상이 없는건 이렇게 오래된 모델에서는 희귀하다. 토스 국민카드 최초발급 이벤트 구매 조건 11만원을 한번에 채울 뿐더러 원하는 용량에다 잔상이 없는 하얀 화면인게 무척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다.

 

1월 6일 수요일에 구매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국민카드로 결제했다. 6일에 주문했고, 7일에 어마어마한 눈이 왔고, 8일 금요일에 도착했다.

눈이 많이 와서 다음주에나 올 줄 알았다.

배송 온 휴대폰 공기계 후기

1월 8일 금요일 오후 5시 반쯤 도착하였다. 미리 오늘 오후 4시~6시에 배송온다고 문자가 왔고, 도착해서도 문자가 와서 무척 좋았다.

 

 

아래와 같이 주황색 포장지에 송장이 붙여져서 왔다. 가위로 열어보니 종이박스가 있다.

 

세티즌 같은 경우는 오히려 중고 업체가 있어 더 좋은 거 같다. 배송, 포장 만족한다.
종이 박스를 개봉했더니 뽁뽁이 안에 얇은 비닐 안에 휴대폰이 있다.
무잔상 확인완료.

 

2번째로 산 내 개인용 휴대폰은 위에 드래그하면 나오는 시간과 날짜 부분 바로 아래 아이콘 부분부터 빨간 잔상이 있다.

2번째로 산 내 개인용 공기계 휴대폰

3번째로 산 공기계는 설명 그대로 무잔상이어서 11만원이 아깝지 않다.

일단은 세티즌에서 3번 모두 구매한 결과 사기는 안 당했다.

내가 사업용 휴대폰으로 구매한 것은 SKT 공기계인데 지금 개인용으로 쓰고 있는 것도 KT 공기계지만 SKT 유심 끼워서 잘 쓰고 있고, 똑같은 모델(갤럭시 S7 엣지)로 색상까지 똑같이 산 거는 SKT 공기계로 U+알뜰폰 유심을 끼울 예정이다.

 

경험상 SKT 공기계에 U+알뜰폰 유심이 될 거 같지만 일단 정말 안 되면 개인용 SKT 유심을 새로 산 SKT공기계에 꽂아 쓰고, 다른 통신사가 된다는 것을 확인한 기존 공기계에 사업용 U+알뜰폰 유심을 끼워야겠다. 다음주에 유심오면 시도해보고 추가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