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미국 주식 + 티스토리 카톡방 비번

티스토리로 번 달러 그대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비법

moxnox111 2021. 11. 3. 11:03
반응형

티스토리 운영자 대부분은 구글 애드센스를 달 것이다. 그런데 광고 수익은 달러여서, 원화로 환전하는 환전 수수료도 아깝고 내가 돈이 급한 것도 아닌데 꼭 원화로 환전해야하나?라는 의문이 들었다. 내가 생각한 티스토리->달러->미국 주식 과정을 시도한 사람이 있나 봤더니 없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포럼)에서 찾았고, 검색으로도 찾았고, 마지막에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도 찾았다.

한국인은 미국 주식에 대해 잘 알기 힘들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정보도 공유하며, 서로 으쌰으쌰하며 미국 주식 재테크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카톡에 검색해봐도 없길래 내가 단체카톡방을 만들었다.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검색창에 "미국 주식 티스토리"만을 검색하면 바로 채팅방이 나온다.

 

비밀번호 10100
단톡방인원이 5명이 되니까 코인광고충이 들어와서 아무 말도 안 하고 몇십분 있다 프로그램으로 광고 투척해서 어쩔 수 없이 비번 걸어놓았어요ㅜㅜ

카카오톡의 단점은 올라가면 끝이라는 것이다. 열심히 답변해봤자, 채팅이 올라간 뒤 또 다른 사람이 물어보면 또 대답해야 한다. 그런데 이 미국 주식 티스토리 채팅방같은 경우, 티스토리 운영자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자주 묻는 질문을 포스팅하여 티스토리 링크를 복붙하면 편하다. 포스팅 소재도 얻고, 티스토리 홍보도 하고, 질문하는 사람은 적절한 사진이 있는 양질의 글 대답을 얻어서 좋고.

카톡방에 대한 안내사항

티스토리와 미국 주식 이야기를 합니다.
둘 중 하나만 하는 분도 이 방에서 활동하시는 거 가능합니다. 단 다른쪽 얘기는 감안하셔야 해요.

달러로 돈 버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원화->달러->원화의 과정 중
원화->달러가 없어요.

환율 수수료 떼이며 굳이 원화로 환전하기 보다
달러 그대로 미국 주식 재테크 해봐요!
환차익을 실현해봐요.

채팅방 알람 꺼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국 주식은 한국 시간 기준 저녁~밤~새벽이기 때문에 저녁에 활발할거 같아요
[서머타임 기간]
[매년 3월 둘째주 일요일에서 11월 첫째주 일요일]
정규장 23:30~06:00
서머타임 정규장 22:30~05:00

국내주식도 얘기할 수 있습니다.
코인은 안 해요. 구체적인 코인 얘기는 금지입니다.
대화 비율은 미국 주식 60%+티스토리 30%+국내 주식 등 기타 10% 입니다.

카톡방 자주 묻는 질문

Q1. 현재 미국 주식과 티스토리 모두 하고 있지 않아요. 들어가도 되나요?
A1. 네! 가능합니다. 들어오세요~ 오셔서 궁금한거 물어보세요. 단, 답변을 티스토리 링크로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은 이해하셔야 해요. 카톡방 특성상 올라가면 끝이기 때문에... 계속 똑같은 답변 반복하는 것보다 기왕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 모였는데 티스토리 글 홍보도 하고 서로서로 좋죠 :)

Q2. 국내 주식은 꼭 해야하나요?
A2. 어느 재테크든 본인의 선택입니다. 한국인이 모인 카톡방이어서, 국내 주식도 이야기하는 겁니다. 미국 주식은 전세계 1위 시총(시가총액)이기 때문에 국내 주식에 큰 영향을 줘요. 현재 미국 주식의 시가총액 1위는 애플이고, 국내 주식의 시가총액 1위는 삼성전자입니다.

Q3. 방장 you는 누구?
A3. 티스토리 4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오 할게 아니라 너무 힘들어요. 4개까지 블로그 추가개설하는 거 비추천합니다.
moxnox111 사업, 티스토리
youmox111 파이프라인, 일상
zipmox111 공인중개사, 부동산
commox111 책, 컴퓨터
미국 주식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는 moxnox111에 포스팅하고 국내 주식과 쿠팡파트너스, 카톡이모티콘 창작자, 크몽은 youmox111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Q4. 앞으로 카톡방 운영방안은?
A4. 인원이 많아질수록 부방장을 더 지정할 거에요.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도 틈틈히 제 블로그에 포스팅해서 질문 들어올 때마다 답변을 글 링크로 드려요. 원래 카톡방 비밀번호 없었는데 방장봇 포함 5명이 되니 코인 광고충이 들어와서, 부득이하게 비번 설정했어요. 비밀번호 설정했는데도 광고가 들어오면 비번 주기적으로 바꿀거에요. 그리고 다들 미국 주식 초보, 티스토리 초보분들이 모였으니 걱정말고 들어오세요.

Q5. 환차익이란?
A5. 돈 A를 돈 B로 교환하는 것을 환전이라고 합니다. A화폐(돈) 대 B화폐(돈)의 비율을 환율이라고 합니다. 이 환율을 1$=1,200 이런 식으로 표시합니다. 대표적으로 달러원화 환율이 있습니다. 환율은 고정된 게 아니라 세계 상황에 따라 등락을 합니다. 싸게 특정 돈을 사서, 비쌀 때 특정 돈을 파는 것을 환차익이라고 합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이익을 얻는 기초적인 원리이죠. 달러를 쌀 때 사서(예 : 1달러에 1,000원) 달러가 비쌀 때 팔면(예 : 1달러에 1,200원) 1달러당 200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돈 놓고 돈 먹는 자본소득이에요. 물론 여기서 환전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우리는 돈이 급한 것도 아닌데 환전 수수료가 아까워서 미국 주식에 달러 그대로 투자하려는 거잖아요? 미국 주식 + 티스토리 카톡방은 미국 주식과 티스토리와 환차익과 국내 주식을 다룹니다. 즉 "돈"에 대해 다뤄요. 다~ 돈 벌려고 재테크 하는 거잖아요?

Q6. 미국 주식할 계좌 추천해주세요.
A6. 국내 주식이든 해외 주식이든 가장 좋은 주식 계좌는 내가 쓰기 가장 편한 앱이 최고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가장 마음에 드는 앱을 고르세요. 그래도 굳이 추천하라면 NH증권 계좌인 나무 앱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키움증권 영웅문이 수수료가 국내/해외 주식 모두 제일 쌉니다. 저도 영웅문으로 국내주식할 예정이에요.) 왜냐하면 인터페이스가 제 기준 가장 좋고 나무 앱 내부에서 홍보하기를,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 등락을 표시해주는 건 자기 나무 앱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앱은 미국 장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15분마다 시세를 보여줍니다. 실시간 ON하면 국내 주식처럼 바로바로 주식이 움직이는 게 보여서 좋더라고요.
+추가) 위 말은 나무 앱에 써진 그대로 옮긴거고 다른 앱 보니 실시간 있긴한데 유료더라고요. 나무 앱은 나스닥 4개 거래소만 무료이고, 미국에는 나스닥 거래소가 10개가 넘는데 그 중 4개만 무료로 해주고 초과하는 나스닥 보고 싶으면 유료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나무 앱 개설할 때 이벤트로 개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 : 미국 주식 1주 증정 등. 저는 현재 국내 주식 수수료 평생 혜택 받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 수수료 무료인 계좌로 국내 주식하고 있어요.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는 모든 주식 앱이 혜택을 안 주고 수수료 다 챙기더라고요. 그래서 수수료 부문에선 큰 차이가 안 나니 미국 주식과 같은 해외 주식할 때는 수수료 말고 인터페이스 기준으로 앱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

원화로 국내 주식하는 계좌 앱 잔고 따로,
달러로 미국 주식하는 계좌 앱 잔고 따로
분리하여 투자환경설정하는 방법을 고객센터에 여러번 전화해 물어본 끝에 얻은 정보를 따로 글 썼어요.

[링크 추후 추가 예정]

Q7.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7. 티스토리는 누구나 쉽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개설 방법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너무 잘 나와있으니 설명 생략하겠습니다. 개설한 뒤, 글 좀 쓰고 구글 애드센스에 심사 요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 나고 10달러 수익을 얻으면 구글 핀번호 우편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세계인이 쓰니, 해당 국가에 실제 거주하는게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우편 주소를 잘 적고, 핀번호가 도착하면 구글 애드센스에 핀번호를 적어 인증을 완료합니다.

핀번호 안 올 때 해결 방법(처음부터 주소 잘 적는 방법)
새창으로 열리는 링크입니다.

그 후 저는 최소출금금액 변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왠만한 미국 주식들은 100달러에 사기 힘들더라고요. 미국 주식 잘 모르니 많이 들어본 애플, 테슬라 등을 생각하실텐데 100달러씩 빼면 너무 번거롭습니다. 1,000달러 혹은 1,500달러마다 빼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처음에 10,000달러로 설정했다가, 그동안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미국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10,000달러로 설정한 이유가 출금 수수료 때문이거든요. 그런데 겨우 1만 5천원(약 10~15달러) 아끼겠다고 너무 오래 기다린다고 생각됐어요. 그 시간에 미국 주식에 투자하면 최소 열배는 벌거 같았지요.
어떤 분이 1,000달러 추천해서 1,000달러로 생각했다가, 나무 앱에서 관종(관심종목)에 살 미국 주식 담으니 1,000달러는 좀 애매하더라고요. 적당선에서 타협해서 저는 1,500달러당 빼기로 결정했답니다.
강요는 아니니 제 사례를 참고삼아 투자 포트폴리오를 세워보세요.

Q8. 구글 애드센스의 달러 최소출금금액 변경 방법
A8. 핀번호 인증하고 기본으로 설정된 최소출금금액은 100달러입니다.
10달러에 핀번호 보내고
100달러에 달러 지급합니다.
그런데 최소출금금액은 본인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왼쪽 메뉴의 지급-하단 설정의 설정 관리-결제 계정 항목의 지급 일정 옆 연필 모양 클릭-US $금액 수정 후 저장. 참고로 100$ 미만은 지정 불가합니다.

Q9. 구글 애드센스 출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9. 예전에는 특정 은행이 얼마 이하면 수수료 무료여서 티스토리 운영자들이 죄다 그 은행만 이용했는데, 처리해야하는 일에 비해 돈이 안 벌려서 이제 그 은행은 수수료 무료를 폐지했습니다. 은행들 수수료는 별 차이 없고 보통 1회당 15,000원 든다고 생각하면 되니 주거래은행으로 출금하시길 바랍니다.
1달러에 1,000원이라고 단순하게 계산하면
1,000달러가 100만원에 1만 5천원 수수료이고
1,500달러가 150만원에 1만 5천원 수수료인데
수수료 조금 아끼겠다고 과도하게 최소 출금
아 근데 유튜브 탈세가 난리난 것도, 유튜브가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받아서 그런건데 이제 국회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다 잡기로 했으니 왠만하면 따로 구글 애드센스용 계좌를 지정해서 거기로만 출금받고 나중에 세금 신고할 때 편리하게 계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10. 미국 주식 추천해주세요.
A10. 미국 주식의 좋은 점은 배당을 주는 주식이 많다는 점입니다. 배당 및 미국 주식을 잘 정리한 글을 써서 링크 걸게요.
[링크 추후 걸을 예정]


자신의 티스토리 홍보도 가능한 방이니 많이 참여 부탁드립니다.
현재 인원이 너무 적어서, 안 나가는 것만으로도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알람은 꺼놓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미국 주식 다루는 카톡방이기 때문에 저녁부터 활발해질 거 같아요. 미국 주식 장시간은 한국 기준 저녁~밤~새벽이어서 계속 알람 울리면 좀 힘들잖아요? 그리고 낮에는 직장에도 가야하고 국내 주식하시는 분들은 국내 주식에 집중해야 해서;
참고로 미국은 한국 상황(추석 등)에 관계 없습니다. 한국이 추석이라고 미국 장이 쉬지 않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