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창업 일기

쿠팡배송지연으로 인한 쿠팡캐시 1천원 적립 :) 쿠팡이 잘 나가는 이유, 판매자에게는 갑질, 구매자에게는 천국 #쿠팡셀러 #쿠팡입점

moxnox111 2020. 12. 22. 00:58
반응형

구매자로서 쿠팡에서 촉촉한 초코칩을 샀다. 그런데 문자가 왔다.

 

 

바로 배송이 지연된다는 문자였다! 지연되니 쿠팡캐시 1천원을 적립해준단다. 쿠팡이 이렇게 쿠팡캐시 적립해준 것이 2번째이다. 첫번째도 1천원을 쿠팡캐시로 적립해줬다. 문자 받고 바로 들어갔더니 0원이었고, 나중에 들어가보니 1000원이 있었다. 너무 빨리 들어가서 적립이 안 된 상태를 본 거 같다. 하나멤버스 앱에서 쿠팡캐시를 하나머니로 전환했고, L point와 쿠팡캐시는 하나머니로 전환했을 때 현금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카드 대금을 대신 납부할거다.

 

이렇듯 구매자에게는 한 없이 친절하고 혜택도 많고 좋은 쿠팡이지만, 판매자에게는 악명을 떨치고 있다. 나는 '신규 사업자'혜택을 받으려고 내년 1월 1일에 사업자 등록 신청 전 시간이 남아 12월에는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다. 나는 쿠팡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만 입점할 거다. 그런데 쿠팡셀러(판매자)를 검색해보니 다 안 좋은 말뿐이었다. 정산이 너무 늦는다, 판매자가 판매자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불친절하다, 판매자에게 불리한 시스템이다(구매자가 취소하면 판매자 모르게 처리되는 경우가 많음), 심지어 쿠팡 '갑질'이라고까지 표현한 글도 있었다.

 

쿠팡이 급성장한 이유로는 거대한 자본력도 있었겠지만 구매자에게 너무 편리하고 혜택이 이렇게 많으니까 쿠팡 충성고객이 많은거다. 나만 해도 쿠팡을 주로 이용한다. 거의 쿠팡만 이용한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네이버포인트 사용 때문에 네이버쇼핑을 이용해 구매했지만,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현금화가 불가능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한 거나 마찬가지이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편리한 쿠팡이지만, 판매자에게는 쿠팡이 불친절하지만 판매를 위해서는 꼭 입점해야하는 오픈마켓이다. 판매자가 직접배송할 수도 있지만 잘나가는 일부 상품을 '로켓배송'을 할 수 있다.

원래 가격이 7,010원인데 내가 구매하려는 잠깐 사이 품절되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박스 훼손] 상품을 엄마에게 허락맡고 로켓배송 19,800원을 채워서 샀다. (이거 안 사면 가격 못 채움) 이거 포스팅하려고 쿠팡파트너스 들어갔는데 수익 발생! 기념으로 새로 글을 포스팅하겠다. 진짜 너무 감사드린다.

 

아래는 내가 쿠팡캐시 1천원 받은 오리온 촉촉한 초코칩인데 7,010원*3%=210.3원이 나에게 떨어진다ㅠㅠ 내가 듣기론 아래 링크 클릭하고 24시간 내 사면 나한테 돈이 떨어진다는데 초코 과자는 이것만 먹을만큼 맛있으니 추천한다. 칙촉도 샀다가 이 촉촉한 초코칩이 맛있어서 그 후로 촉촉한 초코칩만 사서 먹는다. (칙촉 아직도 집에 남아있음...)

https://coupa.ng/bOaZro"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리온 촉촉한 초코칩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을 잘 봤다면 쿠팡에서 살 일이 있을 때 위 링크 들어가서 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첫 수익의 기쁨~~ 뭐 듣기론 꼭 위 제품 안 사도 연관 제품의 커미션도 떨어진다는데 확실하진 않음. 진짜 쿠팡파트너스 처음 했을 때는 수시로 들어가도 0원이어서 실망하고 안 들어갔는데, 오랜만에 들어가니 수익 발생해서 진짜 너무 감격이에요 엉엉 4 블로그 중 일상 블로그인 http://youmox111.tistory.com/가 쿠팡파트너스 달기 가장 만만해서 거기 달았는데ㅎㅎ

 

▼다음글 moxnox111.tistory.com/150

 

첫 쿠팡파트너스 수익 인증! 감격이에요ㅠㅠ #첫 구매건수 #쿠파스

12월 18일날 3 클릭이 발생하고, 다음날 한 분이 33,150원 구매해주셨다. 쿠팡파트너스는 링크 클릭 후 24시간 안에 사면 3% 커미션 주기 때문에 다음날인 19일날 클릭이 0이어도 수익이 발생하였다.

moxnox11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