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창업 일기

네이버지도 영수증 리뷰 알바 후기 #체험단 #앱테크 #재테크 #마케팅 #평점 #조작

moxnox111 2020. 12. 16. 01:49
반응형

우연히 알게 된 사이트에서 네이버 영수증 리뷰 알바 구한다는 게시글을 보고 거기 써 있는 카카오톡 아이디로 연락했다. "네이버아이디/네이버닉네임/계좌번호 예금주명 알려주세요"라고 와서 답했더니 "네이버 아이디 몇 개까지 가능하세요?"라고 질문이 왔다. 네이버 아이디 원래 쓰던 거랑 최근에 만든 사업용 아이디있는데... 급 당황해서 생각하다 영수증 리뷰 백 몇개있는 기존 아이디 하나만 있다고 했다.

 

그랬더니 영수증 사진 보내면서 리뷰 작성하고 인증사진 보내면 입금을 18:30~19:00에 해주겠다고 했다. 게시글에도 영수증 보내주며 리뷰 한 건당 1천원 해준다고 했었다. 요구조건에는 별점 5점과 함께 실제 간 것처럼 리뷰 작성하라고 했다. 무사히 입금 받았다. 나로서는 리뷰 알바 1,000원과 첫 방문 포인트 50원 이득 본거다. 비록 네이버 포인트는 현금화 못 하고 물건 구매밖에 못 하지만.

엄청 소액이지만서도 궁금 반 걱정 반 마음으로 검색해봤다. 근데 이런 알바에 참여했다는 후기가 없었다. 알음알음하나보다. 근데 나는 사업 준비해가지고 마케팅 측면에서 이 사건을 바라봤다. 나는 온라인 쇼핑몰이어서 오프라인에 매장 없지만 만약 매장이 있다면 이 알바처럼 돈 줘가며 네이버지도 리뷰(평점) 수를 늘리는 것도 마케팅의 한 방법이다 싶었다. 그 매장 리뷰를 쭉 훑어보니 수가 (리뷰 글>평점만 있음) 이런 비율이었다. 보통은 (리뷰 글<평점만 있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