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티스토리 운영 팁

팁11. 블랙키위로 키워드 검색하고 티스토리 글 태그 변경 작업

moxnox111 2020. 12. 20. 02:52
반응형

나는 그동안 잘 모르기도 했고 일단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쓰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해서 태그는 내가 생각나는 거를 집어넣었다. 예를 들어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 주제이면, 공인중개사, 박문각, 부동산학개론, 1차 등등.

딱 봐도 공룡키워드이지 않은가? 나는 처음에 태그들이 자동으로 조합되는 줄 알고 일부러 쪼개 적었다; 쪼갤수록 초보 블로그는 노출되기 힘든데

공인중개사 블로그 글 중 하나의 태그. 답 없다...

이 세번째 블로그 zipmox111외에도 다른 3 블로그 모두 태그가 이런식이다. 그래서 알지만 실천은 안 했던, 블랙키위라는 사이트를 통해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였다. 키워드 검색 무료 사이트는 네이버데이터랩, 아이템스카우트,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가 있다.

'박문각 공인중개사'를 검색했을 때

연관 키워드는 아래로 갈수록 검색량이 많아진다.

그 외 PC 섹션 배치 순서, Mobile 섹션 배치 순서가 있다. 별로 중요한거 같지 않아서 사진은 안 올린다.

공인중개사는 평생 자격증에, 지금 집값이 너무 높으니 중개수수료도 그만큼 높아서 관심이 많다. 40대가 검색 비율이 가장 많은데 이 '연령별 검색 비율'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응시 연령과 비슷한 추이이다.

아무래도 여성이 선호하는 직업이다보니 여성 검색 비율이 높다. 그리고 이슈성과 정보성/상업성이 있는 걸 보고 대단하다 생각이 들었다. 여기까지가 성향 분석 리포트이다.!

 

3,4번째 블로그 만든 주말인데 일단 글 옮기는 건 다했고, 이제 글 더 쓰는 건 기본에 키워드 수정이 추가되었다. 18일 내 글이 티스토리 포럼 hot 글에 간 날 처음으로 일 조회수가 100 넘고 최종 171로 마무리 했다. moxnox111 애드핏은 2주간 547원 광고 수익을 냈고, 애드센스는 0USD이다가 18일만 0.13USD였다.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가 카카오 애드핏보다 수익이 더 낫다는데 초보에게는 아니다. 어떤 분은 일 조회수 500이상일 때 수익 차이가 눈에 보인다고 말씀하셨다.

 

키워드 검색해서 태그를 기존거까지 다 수정하고 또 포스팅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