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티스토리 운영 팁

팁10. 글에 삽입하지 않고도 통일성있는 썸네일,대표이미지 추가하기 #미리캔버스 로고 만들 때 팁

moxnox111 2020. 12. 19. 22:59
반응형

나는 그동안 티스토리 글 대표이미지를 글 안의 이미지 중 가운데에 내용있게끔 했는데,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 글을 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내가 운영하는 4개의 블로그 중 일단은 3번째 블로그인 공인중개사 블로그(zipmox111)에 적용할 수 있겠다 싶었다.

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할 거라면 크기 1090px×1090px를 추천한다.

주제가 '공인중개사'이기 때문에 왼쪽 메뉴에서 '요소'를 클릭한 뒤 템플릿 검색에 '공인중개사'를 검색했다. 그랬더니 집모양 이미지가 많이 나왔다.

마이스페이스에서 저장한 디자인 문서를 볼 수 있다.

이미지 수정 중 오른쪽 위에 저장하기가 있다.
이미지 수정 중 왼쪽 위에 <집 모양을 누르면

이미지 수정 중 왼쪽 위에 <집 모양을 누르면 마이스페이스가 뜬다. 이메일로 가입해야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데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중이라면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저작권 걱정없는 완전 무료인 로고 만들기 사이트인데다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중이라면 계속 이미지가 필요할 거기 때문이다.

www.miricanvas.com/myspace

대표이미지 만들고 글에 삽입하는 방법

글을 다 쓰고 임시저장 옆 '완료'를 누른다.

만약 글에 사진이 있다면 그 중 하나를 대표이미지로 설정이 되어있을 텐데 나는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로고가 표시되길 원하니 사진 오른쪽 위 [-]를 누른다. 그러면 대표이미지 추가가 뜬다. 글 안에 사진이 하나도 없다면 처음부터 +대표이미지 추가가 뜬다.

추가를 눌러 만든 로고를 선택한다.

만든 로고가 설정되었다. 직접 넣어보니 급히 만든 로고라 아쉬워서 나는 다른 거 만들어야겠다.

미리캔버스 로고 만들 때 텍스트 글자 팁★

배경 때문에 글자가 명확히 안 보일 때는 텍스트 수정에서 '외곽선'을 이용한다.

그리고 만약 텍스트 내 묶음이 되어있어 제목과 서브 타이틀 간격이 너무 넓다면 텍스트 서식 메뉴에서 맨 아래 '그룹 해지하기'가 있다. 그리고 Shift로 여러 개 선택하여 '그룹으로 만들기'도 있다.

미리캔버스 로고 만든 후 새 문서 만들기

왼쪽 상단에 <집 모양 오른쪽의 '파일'을 누르면 '새 문서 만들기'가 있다.

대표이미지 설정 설명은 끝! 참고로 나는, 4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moxnox111 본 블로그-사업, 티스토리 (두번쨰)
youmox111 부 블로그-닭염소개, 일상
zipmox111 부 블로그-공인중개사 (첫번쨰)
commox111 부 블로그-컴퓨터, 자격증 (세번째)

지금은 공인중개사만 로고 만들었지만, 나중에는 moxnox111 사업, 티스토리 블로그도 하면 통일성 있는 로고를 적용하기 좋을 거 같고, commox111도 컴퓨터 주제로 만들어 적용할 생각이다.

youmox111 부 블로그는 일상 블로그니 너무 잡다한 카테고리(주제)여서 힘들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