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고객 서비스 cs

카카오톡 고객 응대 비즈니스 채널 개설 방법

moxnox111 2021. 8. 16. 00:01
반응형

카카오톡 상담톡과 채널 차이점을 설명 후 가입 방법을 설명할 것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는 크게 고객 응대를 3가지로 할 수 있다.

1:1 채팅, 상담톡, 비즈니스 채널

 

2. 카카오톡 상담톡

channel.io/ko/blog/kakao

 

카카오톡 상담톡 가격, 도입방법 , 무료 사용 팁 - 채널톡

💬 카카오톡 상담톡 가격/도입방법/무료 사용 팁 1. 상담톡이란? 카카오 상담톡이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상담에 특화된 상담 전문 기능이에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카

channel.io

 

3. 카카오톡 비즈니스 가입하는 방법

business.kakao.com/

 

카카오 for 비즈니스

Kakao for Business 카카오 for 비즈니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business.kakao.com

나는 기존에 로그인 된 개인 이메일로 되어있었는데, 아래 가이드 pdf에도 나와있듯이 비즈니스를 위해 카카오 채널 생성하는 것이므로 개인 계정은 지양하도록 한다.

 

나는 로그아웃 후 회원가입을 눌러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를 눌렀다.

 

아이디는 abc123@gmail.com 이런 식이 아니라 abc123만 입력해야 한다.

회원가입 후 시작하기를 눌러 약관 동의 후 휴대폰 인증을 받는다.

 

위 사이트의 첫화면 +시작하기를 누른다.

+새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를 클릭한다.

카카오톡 관리자센터로 새 창으로 열린다.

검색용 아이디는 유일하게 변경 불가이니 신중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내 회사는 한글 (영어)로, 원래 이름을 영어 생각했다가 국세청에 사업자등록할 때 한글 필수라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글 쓰고 영어를 병기한 것이다. 처음부터 영어로 정했으니 검색용 아이디는 영어로 적었다.

상호명에 대소문자 영어 써도 될까? 사업자등록 상호명 완벽정리!

 

해외직구대행업의 카테고리는 쇼핑-해외쇼핑을 선택하면 된다.

확인 누르고 유의사항 읽고 진행하면 개설 완료이다.

 

아까 검색용 아이디는 골뱅이(@)로 표시된다. 설명을 위해 새 창으로 내 채널 확인 한 것이다.

@ 뒤에 검색용 아이디가 있다.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뜬다.

아니 나는 비즈니스 채널로 한 거 같은데 아래에 또 비즈니스 채널 신청하기가 있다.

비즈니스 채널 신청하기를 눌렀다.

그랬더니 내 채널 상태(일반채널)가 뜨는 화면이 떴다. 오른쪽 상단 신청하기를 누른다.

아니 근데 신청하려고 입력하는 건데 '검색'이 있길래 눌렀더니 없다고 뜬다.

! kakao for business에 등록되지 않은 사업자 정보입니다.

라고. 무시하고 나머지 입력하고 다음 눌렀다.

 

사업자등록증이나 통신판매업 등 서류는 3개월 이내가 좋아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다시 발급받았다.

사업자등록증은 홈택스 사이트 위 메뉴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신청-사업자등록증명을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채널 만드려고 발급하는 건데, 잘 몰라서 사용용도랑 제출처를 기타-기타로 했다.

 

pdf로 저장한 뒤 올리려는데 지원파일이 jpg, png, zip만 되어서 이미지로 또 변환했다;

대표자 본인이 아닌 직원 등일 경우 참고할만한 자료 첨부하는 것이니,

대표자 본인이면 안 적어도 된다. 나는 체크만 하고 신청 눌렀다.

그랬더니 서류 심사 중으로 바뀌었다.

원래 일반 채널 설명은,

일반 채널로 기본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되면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였는데 비즈니스 채널 신청하고 나니

사업자 정보 : 심사 완료 후 확인 가능 합니다.

로 바뀌었다.

정보 확인받은 서비스/사업자 등록번호=비즈니스 채널

그리고 비즈니스 채널 신청을 새벽에 하고 오후 5시 경 새로고침 해보니 심사 완료되었다!!ㅎㅎ

오후 6시 경 알림 눌렀더니 6시간 전 전환되었다고 떠서, 결론은 점심쯤(12시) 전환 완료 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