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4개 블로그 운영 일기

3번째 포럼 hot글, 사업준비한 6일간의 4블로그 운영 일기

moxnox111 2021. 1. 6. 19:15
반응형

▼6일간의 4블로그 운영 일기

1월 1일 금요일 : commox111 블로그에 어제 1차로 올린 2021년 엑셀 달력 무료나눔 파일에서 스핀단추가 안 된다는 것을 발견하고 수정한 뒤 탭들을 더 추가하여 2차로 올리고 마무리하였다. 오늘 사업자등록 신청하느라 신경써서 그런지 너무 피곤해서 moxnox111과 commox111에만 글 올리고 잤다. 사실 어제 commox111에 올린 2021년 엑셀 달력 무료나눔 글을 다시 쓰다 싶이 해서 총 3글 쓴거나 마찬가지이다.

1일은 사업자 등록 신청하고, 국민신용카드를 토스 앱에서 신청했다. 사업자로 쓰기 위한 국민신용카드(국민가온글로벌 신용카드)를 염두해둔 것이 있었는데 나는 국민카드가 체크카드든 신용카드든 처음이다. 그래서 처음 발급받는 거 이용해서 혜택을 받고자 토스 앱에서 다른 국민신용카드를 일단 신청하고, 심사가 통과되면 국민가온글로벌 신용카드를 추가발급할거다.(이득 최대한 얻고 신용카드 발급받는 법! 사소하지만 중요한 꿀팁을 나중에 정리해서 포스팅할 예정)

 

1월 2일 토요일 : 티스토리 포럼에 3번째로 hot글이 갔다. 나는 commox111 블로그에 이틀 연속 조회수가 0(12월 30일 0 마감, 31일은 포럼 글 쓸 당시 조회수 0이었음)이어서 조언을 얻고자 글 올렸는데 댓글 1도 없이 hot갔다;;

 

 

이후 댓글 달아주셨다(감격)ㅜㅜ

 

 

4블로그 중 글 개수가 가장 적은 commox111부터 제목/태그를 수정하기로 하였다. 제목에서 해시태그#를 삭제시키다보니 수정하는 김에 검색 키워드 검색하며 #태그를 적었다.

 

hot간 글 덕분인지, hot 못 간 2021년 엑셀달력 무료나눔 글 덕분인지 1월 1일에는 일조회수 신기록을 경신했다.

그리고 hot 글 덕분에 구독자도 늘었다.

 

commox111 블로그 조회수 0에서 이틀 뒤 신기록 경신하다!

 

 

2일에 딱 100 찍고 3일엔 다시 팍 줄었다. 근데 캡쳐할 당시 누적 200인데 2일 하루에만 100인거 실화냐. (2일 전에 조회수a+2일 조회수 100+3일 조회수b)

 

1월 2일도 2포스팅만(moxnox111, commox11) 했다. 힘들어도 commox111은 꼭 포스팅하려는 이유가 카카오 애드핏조차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심사보류당했기 때문에 일요일까지 1일 1포스팅하고 다시 심사 신청하고자 한다.

1월 3일 일요일 : 공인중개사 공부는 현재 한 커리큘럼(11월, 12월)이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1차 과목도 다 듣지 못했다. 조금 남았긴했어도 다 못들은 건 사실이니. 그래서 1일 4포스팅은 힘들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획을 짜보았다. moxnox111의 사업 카테고리에 있는, 미처 못 옮긴 글들을 youmox111에 옮긴 뒤, 공인중개사 블로그인 zipmox111만 매일하고 나머지 3블로그를 돌아가며 3일 1포스팅을 해야겠다.. 공인중개사 동차합격이 제일 중요하고 급하다.

 

 

포스팅 예) moxnox111,zipmox111→youmox111,zipmox111commox111,zipmox111... 3개 반복

 

 

그리고 오늘 토스에 들어가보니 1월 1일이 빨간날인데도 불구하고 국민카드에서 신용정보 조회를 했다.

 

 

 

또 문자가 와서 보니 사업자등록 신청 처리가 되었단다. 1월 3일 일요일인데 처리 되었다고?? 홈택스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기로 하였다.

 

 

그런데 로그인에 간편서명 로그인이 추가되어 있었다. 와 신기하다.

 

 

 

로그인하고 사업자등록증명 가보니 사업자등록번호가 생겼다~!! 오예 일요일 처리 무엇. 그리고 대기표 받는다고 했는데 이틀만에 된거 실화입니까. 1월 1일 사업자등록 받은지 24분만에 신청해서 그런겁니까.(대충 신나다는 얘기)

 

후후 기념으로 사업자등록증명발급신청에서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인터넷 열람용으로 민원신청했다.

 

 

그리고 닭 단톡방에서 내 정체가 들통났다!! 홍보 목적으로 들어간게 아니어서 처음부터 말 안 했고, 심지어 내 닉네임도 you이다. 그런데 중간에 목스님? 해서 깜짝 놀랐다;; 아니 티스토리 블로그 2달차인데 어떻게 알았지.?

1월 4일 월요일 : 국민카드에서 전화가 왔다. 직장인, 사업자 등 증빙서류 선택하라는데 나는 사업자등록증 낸다고 했다. 본인 확인 후 생년월일, 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자 개업일을 물어봤다. 통화 도중에 올쇼핑카드 외에 국민가온글로벌 카드도 발급받고 싶다했더니 담당자분께서 처음에는 통화 끊어지면 문자보낸 url로 사업자등록증 첨부하고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국민가온글로벌 신용카드 신청하라고 했었다.

 

그런데 얘기 다 하고 인사하고 끊으려는데 담당자분이 아, 하시면서 대신해주신다고 했다. 내가 2장 모두 똑같은 정보로 한다고 했고, 둘 다 해외로 원한다고 했다.

 

전화 끊고 문자로 온 URL주소에 들어가서 사업자등록증 열람용을 첨부했다. 그랬더니 잠시 후 전화가 또 와서 토스로 이벤트 신청한거면 혹시 이벤트 참여가 잘 안 될 수 있으니 오늘은 탄탄대로 올쇼핑카드만 발급신청하고 내일 국민가온글로벌카드를 신청해도 되냐고 해서 된다고 했다.

 

 

이후 이웃님께 대댓글 쓰고 있는데 카카오 애드핏 심사 통과되었다고 문자왔다!!

 

 

이제 4블로그 모두 카카오 애드핏 통과했다.
12월 28일 월요일에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가 난 뒤, 다시 신청해서 카카오 애드핏 심사 통과를 받기 위해 힘들어도 commox111은 꼭 1일 1포스팅하고 일요일에 재심사 요청했더니 다음날에 바로 승인이 났다.

 

1월 5일 화요일 : 오전 10시 25분에 KB국민카드 발급전화왔다. 어제랑 똑같은 담당자였고, 본인확인 후 비밀번호 앞 2자리 입력했다. 나는 어제 국민카드에서 문자, 이메일 온 거 확인했는데 '한도'가 얼마인지 안 써져 있어서 물어봤더니 200만원이란다. 처음엔 실망했다. 왜냐하면 내가 읽은, 국민가온글로벌 추천글을 쓴 그 사람은 첫 한도를 230만원 받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는 지금까지 신용카드 발급 첫 한도가 제일 높았던 것이 삼성카드 150만원이었고(지금은 한도 계속 높여서 1400만원이다.) 국민카드가 첫 한도 200만원으로 신기록 갱신한셈이니 괜히 마음 상하지 말고 감사하자고 생각했다.

 

내가 생각해도 나는 카드 발급하기에는 썩 좋은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2021년에 신한, 하나 신용카드를 해지할거지만서도 신용카드만 해도 신한, 하나, 삼성카드가 있고 신용점수도 886점이다. 이번에 신용등급 없애고 신용점수 체제로 바뀐다고 신용점수 오르는 혜택받는 사람들 많을거라는데 나는 겨우 1점 올랐다. 885점에서 886점으로. 나는 기존 체제에서 유리한 사람이었던 것이다. 상위 29%에서 39%로 떨어졌다.

 

아 근데 사업자등록증 내고 카드 신청한건데 사업목적인거 알면서 200만원이면 너무 한듯? 아 혼란스럽다. 일단 확실한 건 국민카드 심사발급 전화 오신 담당자분이 무척 친절했다는 거다.

 

1월 6일 수요일 : 점심쯤에 국민카드 와서 직접수령했다. 본인이 수령하였기 때문에 카드가 자동등록되었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나는 신분증 보여주려고 했는데 됐다고 해서 읭? 했다;

국민카드는 결제일14일이면 전월1일~말일까지이다.

어제 안내를 문자/이메일 모두 못 받아서 어제 통화 때 담당자님께 한도 여쭤봤더니 200이라 하셨다. 친절^^

어쨋든 국민카드 실물이 붙어 있는 설명서에 한도가 200이라고 써있었다.

오늘 토스,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에서 신용정보 변동 알림이 왔다.

 

그리고 세티즌에서 사업용 휴대폰으로 쓸 중고 공기계도 원하는 조건과 충분한 가격으로 샀다. 토스 국민카드 첫 발급 이벤트 때문에 11만원 이상 써야했는데 휴대폰이 딱 11만원에 배송비 별도 2,500원이어서 112,500원에 구매했다. 딱 떨어지는 가격이어서 매우 좋았다. 중고폰 판매자가 택배 부쳤는지 배송 시작했다고 세티즌에서 문자도 왔다.

 

그리고 U+알뜰폰 유심도 구매하려고 했는데 추천인 url이 안 보여서 기존에 알아본 네이버 블로그에 댓글 달았더니 오후에 대댓글 답변 주셨다. 왜 굳이 추천인 통해 가입하려고 하냐면, 추천인 통해 가입하면 첫 유심비(8,800원) 면제여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네이버 블로그 글 안의 추천인 링크 통해 가입하려고 했던 것이다.

 

대댓글 내용은 개인사정으로 알뜰폰 (유심) 해지해서 더는 추천인 안 된다고 하셨다. 추천 조건에 추천인/피추천인 모두 알뜰폰 가입해야한다고 써있었다.

 

통신판매업 등록을 하려는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이 필요하대서 스마트스토어 가입하려는데, 사업자로 가입하려면 사업자용 계좌가 필요해서 국민은행에 다녀온 뒤 스마트스토어 가입하기로 하였다.

 

에휴 산넘어 산이다! 사업 준비가 어느정도 마무리될 때까지는 3, 4번째 블로그에 포스팅 못 하겠다...

1번째 블로그 moxnox111은 사업 준비하느라 포스팅 소재가 넘치고,

2번째 블로그 youmox111은 moxnox111에서 글 옮기느라 1일 1포스팅이고,

3번째 블로그 zipmox111은 포스팅도 못하고, 공인중개사 공부도 못 못하고 있는 중이고,ㅜㅜ

4번째 블로그 commox111은 바빠서 포스팅 못하는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