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티스토리 운영 팁

팁14.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스팸 댓글 차단하는 법

moxnox111 2021. 1. 5. 14:24
반응형

한글인데 한국말 같지 않은 이상한 댓글이 달렸다. 삭제할 거긴 한데 나는 차단도 하고 싶어서 방법을 알아봤다.

 

블로그 관리-댓글·방명록-댓글 관리에 들어간다. 왜냐하면 나는 방명록이 아닌 댓글에 스팸 댓글이 달렸으니까 말이다.

문제의 댓글은 아래와 같다.

얼마나 길게 쓰고 복붙했는지 노트북 화면을 최대한 작게 하고 캡쳐했는데도 아래 일부 남았다.;

오른쪽 '악마들'이 있는 한 줄만 겹치게 또 캡쳐했는데 아래 글 제목보면 알겠지만 하나도 상관 없는 글에서 스팸 댓글을 달았다.

댓글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오른쪽에 차단이 뜬다. 차단을 누른다.

나는 작성자 차단과 IP차단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렀다.

근데 댓글이 사라졌다. 그래서 이 댓글이 달린 '간이과세자의 부가세 신고 기간 총정리' 글에 가서 확인해보니 댓글도 자동으로 삭제되어 있었다.

 

아 그리고 저번에 참다참다 생각이 정리되어서 '잘보고갑니다'라는 똑같은 댓글 다는 사람과, 계속 맞구독해요. 남발하는 사람 2분을 포럼에 경고글 썼더니 일단 둘 다 댓글이 안 보인다. 맞구독해요. 하는 사람은 블로그 가보니 구독자가 410이었다. 포럼 글에서 두 분이나 동의한다고 댓글 써주셨다.

최악은 '잘보고갑니다'이다. 왜냐하면 복붙하는게 딱 보이는데 당연히 체류시간도 짧을 것이고, 그러면 방문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악영향이다.

체류시간이 짧으면 블로그 점수가 깎이는 거는 당연하다. 유튜브도 시청시간이 짧으면 안 좋게 평가하는데 뭘.

 

+추가)

이후 내 블로그에 비트코인 스팸 댓글이 2개 달렸다. 알자마자 신고 후 삭제하고 싶었는데 일이 바빠 못했다. 근데 그 중 하나를 누가 신고했는지 하나는 그대로인데 반해 위 댓글은 관리자 삭제되었다. 나는 내용 가려진 이 댓글이 있는 것도 싫어서 삭제 눌렀더니 삭제되었다.

반응형